품     종

성장기 및 휴면기 상태

네펜데스

휴면기가 없다. 일년중 온도와 습도만 적당하면 언제나 잘 자라고 우리나라의 경우 겨울에 온도가 낮아지면 성장이 잠시 멈출 뿐이다.

파리지옥

뚜렷한 성장기와 휴면기가 있다. 성장기에는 왕성한 포충활동과 더불어 커다란 잎이 나온다. 이때 여름에 나오는 잎은 거의 수직으로 성장한다. 가을부터 초봄까지를 휴면기로 보고있으며 가을부터 식물의 중심부에서 새로나오는 잎이 작게 형성(겨울잎)되기 시작하여 볼품없이 가늘고 작은 겨울잎으로 바뀌게 된다. 이때는 성장기 동안의 여름철 잎이 검게 황화되어 떨어진다.

사라세니아

뚜렷한 성장기와 휴면기가 있다. 성장기에 발아된 전체의 잎이 황화되어 없어지는 종과 겨울잎이 일부 남아있는 종이 있다.

드로세라
카펜시스

휴면기가 없다. 온도와 습도만 적당하다면 일년내내 성장시킬수 있다. 온도와 습도가 낮아지면 잎도 작아지고 끈끈이에 이슬이 거의 보이지 않고 성장이 거의 멈추어 버린다. 그러나 따뜻해 지면 다시 정상으로 성장하기 시작한다.

드로세라
비나타

뚜렷한 휴면기가 있으나 다른 드로세라 종에 비하여 비교적 휴면기가 짧다고 한다. 대부분의 잎은 떨어지고 지하에 뿌리와 작은 겨울눈만 남아서 겨울을 보내게 된다. 휴면기간은 약 1개월정도로서 적당한 시기에 맞춘다.

토종끈끈이

뚜렷한 휴면기가 있으며 다른 드로세라 종에 비하여 휴면기가 길다고 알려저 있다. 잎이 모두 떨어지고 겨울눈만으로 겨울을 보낸다. 겨울눈의 크기는 약 2mm정도 밖에 안된다. 휴면기간 : 11월 - 2월

연락처 : 010-9004-8246 , 031-791-8246,  위치 : 하남시 교산동 286-1
DAUM NET 식충식물 동호회 LINK